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7월 다음 달
치유의 개, 나의 벙커 도서명 치유의 개, 나의 벙커
저자 줄리 바톤
출판사 인플루엔셜
페이지 316
간략소개

사랑의 치유력과 인간의 회복력에 관한 놀랍고도 아름다운 이야기! 한 편의 소설 같은 감동 실화!

 

대학을 졸업하고 뉴욕의 맨해튼에서 생활 중인 스물두 살의 줄리. 어느 날 갑자기 그녀는 심각한 생활 장애를 겪고 아파트에서 쓰러지고 만다. 엄마와 함께 고향으로 내려간 줄리는 몸도 마음도 지치고 무기력해져 있었다. 하지만  생후 2개월의 골든 리트리버 '벙커'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는 엄청난 변화를 겪게 된다. 줄리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벙커'를 통해 사랑을 배우고, 용기를 얻고, 자신 안에 숨은 치유의 힘을 찾게 된다.

알고리즘 라이프 도서명 알고리즘 라이프
저자 알리 알모사위
출판사 매경출판
페이지 176
간략소개

2018년 초중고 코딩교육 의무화,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알고리즘 입문서!

 

코딩이란 알고리즘을 컴퓨터가 이해하고 작동할 수 있는 언어로 바꾸는 과정이다. 오늘날 세상을 한 단어로 정의 내린다면 ‘알고리즘’이라 할 수 있다. 검색엔진, 쇼핑, 교통신호, 인공지능, 네비게이션까지 알고리즘은 모든 곳에 있다. 알고리즘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일종의 프로세스다. 알고리즘적 사고방식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 책 속의 인물들이 12가지 문제 상황을 알고리즘 사고로 풀어나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당신의 일상도 ‘스마트한 삶’에 한층 더 가까워질 것이다.

깃털이 지켜준 아이 도서명 깃털이 지켜준 아이
저자 홍종의
출판사 꿈터
페이지 203
간략소개

매와 소년의 깊은 우정을 다룬 역사 판타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매사냥의 역사와 전통문화, 인간과 동물과의 우정, 나약한 소년 비상이가 자존감과 자신감 있는 아이로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이다. 비상이의 아버지인 '송박사'가 운영하는 '나래동물병원'에 '매'한 마리가 오면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매'는 어느 날 비상이를 데리고 700년 전의 세월로 간다. 작은 소리에도 가슴이 콩닥거려 늘 가슴을 쥐고 다녔던 비상이가 매사냥을 한 번 하고 난 뒤 부터 완전히 달라지는데...

내가 연필깎이라면? 도서명 내가 연필깎이라면?
저자 후쿠베 아키히로
출판사 현암주니어
페이지 38
간략소개

<내가 연필깎이라면?>은 내가 만약 학용품이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상상해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연필깎이, 종이 집게, 책갈피 등 우리가 자주 쓰는 학용품들이 된 아이의 모습이 재치있게 그려진다. 연필깎이가 연필을 깎으려면 뱅글뱅글 팔을 힘껏 돌려야 하고, 종이 집게는 많은 종이를 집고 있느라 힘들고...각 학용품들이 하는 일과 특징 등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 내가 학용품이 된 것 같이 공감하며 읽게 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