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2월 다음 달
내가 들어보지 못해서, 아이에게 해주지 못한 말들 도서명 내가 들어보지 못해서, 아이에게 해주지 못한 말들
저자 다나카 시게키
출판사 길벗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598.1-다192ㄴ 페이지 200
간략소개


‘나는 아이를 우리 부모님처럼 키우고 싶지 않은데, 사랑만 듬뿍 주고 싶은데, 왜 아이에게 자꾸 짜증을 내고 퉁명스럽게 대할까요?’ 아이에게 잘해주고 싶은 마음만 있지, 아이를 대하는 사고방식과 행동은 예전에 부모님이 나에게 했던 그대로 하는 부모들이 많다.

아마존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내가 들어보지 못해서, 아이에게 해주지 못한 말들》의 저자는 심리학을 전공한 정신과 의사로, 산부인과 의사인 아내와 네 아이를 손수 키운 맞벌이 아빠이기도 하다. 그가 20여 년간 마음이 아픈 아동과 그들의 부모들을 상담하며 느낀 것은 “부모로부터 좋은 말을 들어본 적 없어서 무심코 자녀에게 상처를 대물림하는 부모가 많다”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20여 년간 마음 아픈 아동과 그들의 부모들을 상담하며 깨달은 부모 말 사용법, 상처의 대물림을 끊고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주면서도 아이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말들을 담았다.



- 출처 : 알라딘


도장 파는 아이 도서명 도장 파는 아이
저자 홍종의
출판사 국민서관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아동 808.9-국38ㄴ-63 페이지 88
간략소개

세은이 아빠는 나무나 돌에 글씨를 새기는 전각가다. 직접 도장을 파기도 하고, 사람들에게 도장 파는 것을 가르쳐 주기도 하는 선생님이지만 할아버지가 보기엔 영 못마땅하다. 대학원까지 가르쳐 놨으니 그럴싸한 일을 하면 좋겠는데, 도장 파는 일이라니…. 할아버지는 아빠 얘기만 나오면 언성을 높이고 만다. 그래서 아빠는 몇 년째 할아버지 집에 들어오지도 못하고, 세은이만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다 가곤 한다.

세은이는 가축들과 한바탕 놀고 할아버지의 보물 창고로 향한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창고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게 아닌가. 할아버지는 아픈 것을 비밀로 해 달라며 세은이에게 떡살을 챙겨 주고, 세은이는 친구들에게 떡살을 자랑할 마음에 냉큼 받아들고 만다. 며칠 후 할아버지가 쓰러졌다는 소식에 아빠는 자기 탓이라며 자책을 하고 세은이는 할아버지와 비밀 약속을 하지 말았어야 한다며 후회하는데….


- 출처 : 알라딘

할머니 등대 도서명 할머니 등대
저자 신소담
출판사 노란상상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유아 808.9-노63ㄴ-75 페이지 36
간략소개

높은 하늘 아래, 곡식이 익어 가고 탐스러운 열매가 주렁주렁 맺히는 풍요로운 계절, 가을. 시골의 가을날은 무척이나 바쁘다. 할머니는 오늘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낸다. 수확한 콩을 털고, 마늘을 말리고 저녁을 해 먹고 밀린 집안일을 해치우면 어느새 하늘은 저녁 빛으로 물들고 금세 어두운 밤이 찾아온다.

하지만 할머니는 쉬이 잠자리에 들 수 없다. 아직도 해야 할 일이 잔뜩 남았다. 거칠어진 손으로 이모에게 보낼 마늘을 하나하나 다듬고 아픈 허리를 툭툭 두드려 가며 삼촌에게 보낼 못난이 콩을 알알이 골라낸다. 어느새 밤은 더욱더 깊어지고, 모두가 잠든 고요한 밤. 할머니는 밀려오는 잠을 겨우 이겨내며 자식들을 향한 사랑의 빛을 등대처럼 오롯이 밝힌다.


- 출처 : 알라딘


드르렁 드르렁, 아빠는 왜 코를 골지? 도서명 드르렁 드르렁, 아빠는 왜 코를 골지?
저자 앙드레 부샤르
출판사 어린이작가정신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유아 863-부53ㄷ 페이지 36
간략소개


일요일 오후, 아빠가 낮잠을 자는데 너무 끔찍한 일이 벌어졌다. “드르렁 드르렁, 컥컥! 크루우우우” 아빠가 무시무시하고 이상한 소리를 낸다. 아빠한테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아무래도 친구들과 이야기해 봐야겠다. 아빠가 코를 고는 진짜 이유는 뭘까?

그림책 <드르렁 드르렁, 아빠는 왜 코를 골지?>는 프랑스의 작가 앙드레 부샤르가 쓰고 그린 작품이다. 그는 현실과 상상을 절묘하게 조합하는 독창적인 그림책으로 독자를 사로잡는 작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낮잠을 자며 코를 고는 아빠를 두고 온갖 상상을 쏟아낸다.

괴상하고 망측한 상상도 포함해서 말이다. 카미유와 친구들처럼 코골이는 왜 생기는지 재미있는 상상을 해 보자. 훨씬 재미있고 기발한 생각이 떠오를지도 모른다. 코 고는 소리 때문에 짜증이 치밀고 화가 나는 마음도 누그러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출처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