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1월 다음 달
이 책은 지구를 시원하게 해 줘요 도서명 이 책은 지구를 시원하게 해 줘요
저자 이사벨 토마스
출판사 머스트비
페이지 191
간략소개

지식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울 가장 중요한 무기입니다. 기후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고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의 어리석은 주장에 맞서, 여러분이 과학 지식을 가지고 제대로 된 답을 내놓는다면 기후 변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지구에 대해 설명하고,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그 증거를 살펴보고, 기후 변화를 막을 수 있는 실천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출처 : 인터파크 도서>

고집쟁이 아니콘 도서명 고집쟁이 아니콘
저자 마크 우베 클링
출판사 별숲
페이지 10
간략소개

아니콘은 꿈나라에 있는 아주 예쁜 사랑사랑 숲에서 살고 있었다. 아름드리나무처럼 큰 백합꽃들이 분홍빛으로 숲을 이룬 곳이었다. 장밋빛 바위들은 베개처럼 폭신폭신하고, 다들 바삭바삭한 과자를 먹고 살았다. 그곳에는 구름들도 모두 솜사탕으로 되어 있었다. 언제나 눈부신 햇살이 빛나고 걱정거리도 사냥꾼도 없는 행복한 곳이었다. 그렇듯 좋은 곳에서 무지갯빛 갈기를 가진 귀엽고 깜찍한 아기 유니콘이 태어났으니 다들 너무나 기뻐했다.

그런데 무지개 유니콘에게 말만 걸면 ‘아니’ ‘싫어’ 하면서 자기 고집만 피우니 유니콘 가족은 너무나 걱정되었다. 그래서 가족회의를 열어 ‘너는 왜 우리처럼 늘 즐거워하지 않니?’ 하고 물었더니, 가족들이 모두 행복하다며 웃기만 하는 게 싫다는 것이었다. 그 뒤로 아니콘은 하루 종일 진흙탕에서 놀고, 배가 아플 때까지 멍든 사과만 골라 먹고, 장난 삼아 뿔로 귀여운 새끼고양이들에게 겁을 주며 놀았는데….


<출처 : 알라딘>

바비의 분위기 도서명 바비의 분위기
저자 박민정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페이지 257
간략소개

이번 소설집을 통해 작가는 성폭력과 젠더 불평등의 역사적-지정학적 권력관계를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초반 세 작품은 비동의 불법 촬영물 유포를 둘러싼 여러 맥락을 완성도 높은 소설로 제시한다는 점에서 ‘N번방 사건’을 비롯한 디지털 성범죄 문제에 분노하는 이 시대 독자들과 긴밀히 호흡할 것이라 기대된다. 이 단편들은 또한 현대문학상, 젊은작가상 대상 수상작 및 이 계절의 소설 선정작으로서 그간 큰 주목과 지지를 받은 바 있다. 나아가 이 책에 수록된 일곱 편의 소설은 단선적인 피해자-가해자의 선악 구도를 넘어서 인간관계 안에 작동하는 여러 힘의 작용을 포착해내 흥미로움을 더한다. 폭력의 역사와 지형도를 예리하게 짚어내는 서사를 통해 현실 문제와 치열하게 분투하는 박민정의 소설. 그의 신작 『바비의 분위기』를 읽는 일은 우리에게 시대를 사유하고 비판적으로 성찰할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