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 해결사 파인애플 요요
    김미희 글 ; 이수현 그림 키큰도토리 2025 송파어린이 어린이책나라 2층
    《슈퍼 해결사 파인애플 요요》는 개성 넘치는 외모와 반짝이는 아이디어, 그리고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능력을 지닌 매력적인 캐릭터 ‘요요’를 통해 편식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톡톡 두드려요. 어린이들은 유령 토끼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신이 가진 편식 습관을 자연스럽게 돌아보게 될 거예요. 또, 요요 덕분에 당근을 먹게 된 99토끼가 표현하는 다양한 ‘당근 맛’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채소를 즐겁게 받아들이도록 이끌어요. 어린이들은 자신만의 맛 표현을 만들어 내며 식사 시간을 놀이처럼 즐기게 될지도 몰라요.
    이 책은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강요하기보다 공감과 상상력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열고 편식 습관을 넘어설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야기를 읽는 동안 아이들은 즐거운 식사 시간을 상상하며, 호기심을 가지고 싫어하는 음식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될 거예요.
  • 지구에 옷이 너무 많다고? : 우리가 몰랐던 옷의 비밀
    오승현 글 ; 김주경 그림 씨드북 2025 송파어린이 어린이책나라 2층
    내가 새 옷을 사면 지구가 아프다고?
    옷장을 열었을 때, 입을 옷이 없다고 생각한 적 있나요? 아니면 특별한 날 옷을 선물 받았으면 생각한 적은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이 사고 싶어지지는 않나요? 새 옷은 우리의 기분을 좋게 해요. 새 옷을 입으면 내가 더 멋있어진 것 같고, 주변에서도 알아봐 주니까요. 그런데 알고 있나요? 이렇게 만들어진 새 옷이 지구를 아프게 한다는 것을요.
    이 옷들은 모두 쓰레기가 돼 지구와 우리의 미래를 위협해요. 이제 우리가 생각을 바꿔 지속 가능한 소비를 시작할 때예요. 우리의 습관이 바뀐다면 사회가 바뀔 수 있어요.
    『지구에 옷이 너무 많다고』는 어린이들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설명하며 동참하도록 합니다.
  • 바래다줄 수 있다면
    김하영 글·그림 책공장더불어 2025 송파어린이 꼬마책나라 1층
    『바래다줄 수 있다면』은 무지개 다리를 건너 다시는 만날 수 없게 된 반려견을 향한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담아낸 책이다. 
    이 작품은 이별의 슬픔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기보다는, 반려견이 좋아하던 음식과 장난감, 간식들을 하나하나 챙기는 모습을 통해 남겨진 이의 마음을 섬세하게 보여준다. 어떤 길이든 함께 하늘까지 바래다주고 싶다는 소망에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외롭지 않게 보내주고 싶은 보호자의 진심이 담겨 있다. 또한 마지막에 반려견이 하늘에서 잘 지내고 있다는 편지를 보내오는 장면은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경험한 이들에게는 깊은 공감을, 아직 겪지 않은 이들에게는 그 사랑의 무게를 조용히 전하며, 헤어짐 이후에도 이어지는 관계와 기억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1

TOP